본문 바로가기
⛪ 신앙/신앙의 궁금증들 질문들 ❔

회개는 어떻게 하나요? 회개 관련 성경 말씀 구절 방법

by pisteuo 2022. 6. 25.
반응형

회개는 어떻게 하나요? 

하나님께 죄송하다고 기도하면 되나요?

더 좋은 회개 기도 방법이 있나요?

 

말씀을 붙들고 기도할 때 힘이 있습니다

회개기도 할 때 붙들고 기도할만한

회개 관련 성경 구절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시편 32편 1~7절

[1] [다윗의 마스길]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2] 마음에 간사함이 없고 여호와께 정죄를 당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3] 내가 입을 열지 아니할 때에 종일 신음하므로 내 뼈가 쇠하였도다 

[4] 주의 손이 주야로 나를 누르시오니 내 진액이 빠져서 여름 가뭄에 마름 같이 되었나이다 (셀라) 

[5]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악을 사하셨나이다 (셀라) 

[6] 이로 말미암아 모든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얻어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그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 

[7] 주는 나의 은신처이오니 환난에서 나를 보호하시고 구원의 노래로 나를 두르시리이다 (셀라) 

 

 

시편 51편 1~19절

[1]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다윗이 밧세바와 동침한 후 선지자 나단이 그에게 왔을 때]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2]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으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3] 무릇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4]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주께서 심판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5] 내가 죄악 중에서 출생하였음이여 어머니가 죄 중에서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6] 보소서 주께서는 중심이 진실함을 원하시오니 내게 지혜를 은밀히 가르치시리이다 

[7] 우슬초로 나를 정결하게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의 죄를 씻어 주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8] 내게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들려 주시사 주께서 꺾으신 뼈들도 즐거워하게 하소서 

[9]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지워 주소서 

[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11]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령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12]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13] 그리하면 내가 범죄자에게 주의 도를 가르치리니 죄인들이 주께 돌아오리이다 

[14] 하나님이여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여 피 흘린 죄에서 나를 건지소서 내 혀가 주의 의를 높이 노래하리이다 

[15] 주여 내 입술을 열어 주소서 내 입이 주를 찬송하여 전파하리이다 

[16] 주께서는 제사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드렸을 것이라 주는 번제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나이다 

[17]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18] 주의 은택으로 시온에 선을 행하시고 예루살렘 성을 쌓으소서 

[19] 그 때에 주께서 의로운 제사와 번제와 온전한 번제를 기뻐하시리니 그 때에 그들이 수소를 주의 제단에 드리리이다

 

 

로마서 8장 26절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요한일서 1장 9절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