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신앙/그 외..

성경 인물 한줄 정리 , 요약 말씀 사전 시대 정리

by pisteuo 2020. 11. 18.
반응형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입니다(딤후 3:16)

이곳에서는 성경에 등장하는 각 인물들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모아보려 합니다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었습니다

 

 

 

게하시 (열왕기하)

선지자 엘리사의 사환

 

 

길르앗 야베스 사람들 (사무엘하)

 사울을 장사해 주었다(삼하 2:4~7)

 

 

나발 (사무엘상 25장)

• 이름의 뜻: '어리석은 자', '미련한 자'

지역: 마온 성읍에 살던 사람(삼상 25:2)

심히 부하여 양이 삼천 마리요 염소가 천 마리였다(삼상 25:2).

 완고하고 행실이 악하였다.

은혜를 모르는 자

다윗으로 인해 보호 받는 은혜를 받았음에도 그것을 다 잊고 다윗이 도움을 요청할 때 거절했다. 그 후 하나님의 치심으로 곧 죽게 된다(삼상 25장).

 

 

다윗 (사무엘상, 사무엘하)

• 30세에 왕위에 올라 40년간 다스렸다(삼하 5:4).

 

 

므비보셋 (사무엘하)

• 요나단의 아들. 다리를 절었다. 사울과 요나단이 죽은 소식이 있을 때 그의 나이가 5살이었는데 그 유모가 안고 도망할 때 급히 도망하다가 아이가 떨어져 절게 되었다. (삼하 4:4)

 북 이스라엘 아합 왕이 전쟁에서 질 것을 예언하였다가 박해를 당했다

 

 

미가야 (열왕기상)

• 선지자

 북 이스라엘 아합 왕이 전쟁에서 질 것을 예언하였다가 박해를 당했다

 

 

아브넬 (사무엘하)

 사울의 군사령관이며, 넬의 아들이다(삼하 2:8).

 

 

아브라함 (창세기)

아브라함의 가족묘가 있는 곳은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이다

 

 

아비가일 (사무엘상 25장)

• 이름의 뜻: '나의 아버지가 기뻐하신다'

나발의 아내

총명하고 용모가 아름다웠다(삼상 25:3).

남편인 나발의 은혜 잊은 행동으로 가문이 전멸 당할 뻔한 위기를 지혜있는 행동으로 피하게 한다. 

하나님의 치심으로 남편 나발은 죽고, 얼마 후 다윗의 아내가 된다.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서 나라를 찢어 빼앗아 열 지파를 여로보암에게 주겠다고 예언했다

 

 

아히야 (열왕기상)

• 실로 사람 예언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서 나라를 찢어 빼앗아 열 지파를 여로보암에게 주겠다고 예언했다

 

 

에스겔 (에스겔)

제사장 집안에서 선지자가 되었다 

 

 

예레미야 (예레미야, 예레미야 애가)

제사장 집안에서 선지자가 되었다

 

 

오바댜 (열왕기상)

아합의 궁내대신

이세벨의 위협을 무릅쓰고 여호와의 선지자를 오십 명씩 총 백 명을 굴에 숨겨 떡과 물을 먹였다

 

 

이사야 (이사야)

 선지자

 시온 또는 예루살렘을 가리켜 아리엘이라 불렀다

 

 

이세벨 (열왕기상)

아합의 아내 / 시돈 출신의 공주

•부친은 엣바알

 

 

이스보셋 (사무엘하)

 사울 왕의 아들이다. 사울 왕과 그의 아들들이 블레셋 군과의 전투에서 모두 죽었을 때 홀로 살아남았고, 사울의 군사령관이던 아브넬이 그 다음 이스라엘 왕으로 삼았었다(삼하 2:9). 이스보셋이 왕이 될 때 나이가 40세였으며 두 해 동안 왕위에 있었다(삼하 2:10).

 

 

하만 (에스더)

아각 족속 사람

 

 

히스기야 (역대하)

남 유다의 13대 왕이다

왕위에 오를 때에 나이가 25세 였다

 

 

 

 

 

(내용을 계속해서 채워넣고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