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신앙/그 외..

기도 관련 성경 구절 , 희망 좋은 성경 구절

by pisteuo 2021. 2. 10.
반응형

 

 여러 해 후에 애굽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고역으로 인하여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그 고역으로 인하여 부르짖는 소리가 하나님께 상달한지라. 
하나님이 그 고통소리를 들으시고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 언약을 기억하사

이스라엘 자손을 권념하셨더라

출애굽기 2장 23~25절
바로가 가까이 올 때에 이스라엘 자손이 눈을 들어 본즉
애굽사람들이 자기 뒤에 미친지라
이스라엘 자손이 심히 두려워하여 여호와께 부르짖고

출애굽기 14장 10절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날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오늘 본 애굽 사람을 또 다시는 영원히 보지 못하리라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

출애굽기 14장 13,14절

 

 

 

이는 그들이 대적에게 압박과 괴롭게함을 받아 슬피 부르짖으므로
여호와께서 뜻을 돌이키셨음이어늘

사사기 2장 18절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한 구원자를 세워 그들을 구원하게 하시니
그는 곧 갈렙의 아우 그나스의 아들 옷니엘이라

사사기 3장 9절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한 구원자를 세우셨으니
그는 곧 베냐민 사람 게라의 아들 왼손잡이 에훗이라

사사기 3장 15절
야빈 왕은 철병거 구백승이 있어서 이십년동안
이스라엘 자손을 심히 학대한고로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라

사사기 4장 3,4절
삼손이 레히에 이르매 블레셋 사람이 그에게로 마주 나가며 소리지르는 동시에
여호와의 신의 권능이 삼손에게 임하매

→ 어려운 때에 한 지도자를 세우시는 하나님

사사기 15장 14절
그는 곤고한 자의 곤고를 멸시하거나 싫어하지 아니하시며,
그의 얼굴을 그에게서 숨기지 아니하시고, 그가 울부짖을 때에 들으셨도다

시편 22편 24절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하게 하셨도다

시편 40편 1~2절
내가 놀라서 말하기를, 주의 목전에서 끊어졌다 하였사오나,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에 주께서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셨나이다

시편 31편 22절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시편 50편 15절
네가 고난 중에 부르짖으매 내가 너를 건졌고,
우렛소리의 은밀한 곳에서 네게 응답하며, 므리바 물 가에서 너를 시험하였도다

시편 81편 7절
나의 환난 날에 내가 주께 부르짖으리니,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리이다

시편 86편 7절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이것은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나는 너희들을 만날 것이며 너희를 포로된 중에서 다시 돌아오게 하되
내가 쫓아 보내었던 나라들과 모든 곳에서 모아 사로잡혀 떠났던 그 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라
이것은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예레미야 29장 11~14절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부르짖을 때 구원하시는 하나님

예레미야 33장 1~9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