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 프로그램 💻

웨일 크롬 비교 브라우저 무엇이 더 유용할까? | 단축키

by pisteuo 2021. 3. 4.
반응형

난 크롬에 매우 만족하는 사람이다

SIMPLE / FAST / 깔끔

이거면 된다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그러고보니 웨일이 나온지가 꽤 됬으니

지금쯤이면 어느정도 안정화 되지 않았을까?

-

당장 유튜브에 크롬과 웨일을 비교하는 영상을 보고

한번 시도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혹시나 설마 정말로 크롬보다 괜찮을 수도 있으려나..?

라는 궁금증이 들었다

그래서, 웨일 사용기를 작성해본다

 

 

 

 


21.03.04 부터 설치 후 사용시작!

• 웨일에서 주장하는 것

  - FAST!

  - 강력한 보안!

  - 디자인과 테마 등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 (개인적으로) 왠지 괜찮을 것 같은 기능

  - 캡쳐 기능 : 주로 캡쳐 프로그램 '픽픽'을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버그 비슷하게 있어서 살짝 불편함이 있었다. 혹시나 더 잘되려나?

  - 바로 번역(드래그 해서 바로 조그맣게 볼 수 있는 기능!. 크롬은 전체 번역으로 하는데, 드래그 번역이 유용할때가 좀 있을 것 같다는 생각)

  - 환율계산(은근 가끔 찾게 되는데, 사이드바로 매우 손쉽게 접근 가능)

  - 달력(은근 가끔 찾게 되는데, 사이드바로 매우 손쉽게 접근 가능)

  - 창 분할(이거 . 잘 쓰면 진짜 좋을 듯 한데? 창 분할 하여 사용할 때가 많은데, 어쩌면 크롬으로 하는 것보다 더 유연성 있을 것 같은 느낌)

 

•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

  - Simple美

  - 깔끔

  - 내 생각대로 브라우저를 구상할 수 있는 자유도

 

 

 

→ 사용해보고 후기는 나중에 다시 적어볼게요!

(혹시나 안돌아온다면.. 웨일에 푹 빠졌다는 뜻일런지.. 크롬으로 다시 돌아갔따는 뜻일런지.. 아무튼 다시 돌아오도록 노력해볼겠습니다)

 

 

 

사용하며 기록하는 그때 그때 기록 하는 내용들

장점

  캡쳐 단축키 : 우와..! 신박합니다. 별 4개(★) 줍니다. 'Alt+1~4' 단축키로 유형별 캡쳐가 가능한 것은 너무 좋은 기능인 것 같네요! 

      └ (22년 8월 기록) 쓰다보니 웨일 캡쳐는 잘 안쓰게 되네요.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이 아무래도 손에 딱 익숙하고 편한 것 같아 그것만 쓰게 됩니다.

 

 

단점

    구글링 불편 : 크롬을 사용할 경우 주소창에 바로 입력해서 구글링 검색을 할 수 있었지만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으로 되니 조금 불편하네요. 아무래도 네이버 검색 결과보다 구글 검색 결과를 주로 선호하니깐요. 괜히 '구글링'이라는 단어가 나오는게 아니니까.. 이 부분이 아쉬운 점 중 하나인듯 합니다.

      └ (22년 8월 기록) 한 분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해결 방법을 찾았네요! 웨일 설정에 들어가서 검색엔진을 구글로 바꿀 수 있어요~ (참고 https://m-sooriya.tistory.com/240

 

 

 

 

 

 

 

 

 

😊

반응형